Lenovo ideapad 130-15AST 단점부터 알려드립니다. ⚪︎손으로 잡고 있는 사진 보시면 살짝 보이실텐데, 모니터 오른쪽 뒷부분 흰지 걸치는게 빠진건지 좀 들려있음. (원래는 빈공간-꽉물림) 실 사용에는 지장 없지만 특이사항. ⚪︎AMD-A4-9125 (2.3Ghz)이라서 느림.(저전력계열 cpu로 발열이랑 배터리, 소음에는 강한 대신에 롤같은 게임같은건 사실 상 못함.) ⚪︎다른 문제사항 없음. 그 외 사항 ⚪︎영어자판입니다. ⚪︎화면크기 15.6인치 ⚪︎아예 포맷하고, 레노버 드라이버 프로그램, 레노버 터치패드 드라이버랑 cpu-z 설치한 상태입니다. ⚪︎원하시면 기본적인 한글이나 오피스, 드라이버 설치는 해드릴 수 있습니다. 결론 밸런스형이라서 간단한 사무용도나, 애기주거나, 프로그래밍하실때 이 랩탑으로 최적화 테스트해보시면 좋은 정도일 것 같습니다.









